목회비젼

에베소서 4장에서 하나님께서 교회와 동역자를 세우신 목적은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함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를 따라 키치너-워터루 한인장로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성도들의 영혼을 온전하게 세우고, 주님을 위해서 봉사하는 기쁨을 누리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로 건강하게 성장하여,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려고 합니다.

1. 우리는 화합하는 교회를 만들어 나갑니다.
말씀으로 하나되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교회를 향한 뜨거운 사랑의 마음을 품을 때 하나 될 수 있습니다. 온 교우들이 서로 마음을 모아 함께 기도하며 화합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서로 양보하며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2. 우리는 격려하는 교회를 만들어 나갑니다.
교회는 서로 비난하는데서 일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격려하는데서 일이 잘 되어질 수 있습니다. 성도들 간에 인격적으로 대면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칭찬하면서 신앙적인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서로 존경하는 분위기를 통해서 함께 세워져 가도록 해야 합니다.

3. 우리는 사랑과 치유가 넘치는 교회를 만들어 나갑니다.
교회는 사랑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의 사랑을 가지고 서로 서로 돌보는 사랑이 넘치는 교회를 세워나가야 합니다. 주님의 가슴으로 품어가는 사랑이 필요합니다. 오늘날 많은 성도들이 마음에 상처를 안고 살아가고 있고 가정의 문제로 인해 아파하고 있고 자녀들의 문제로 인해 수많은 고민과 어려움 속에 처해있습니다. 주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수많은 사람들을 치유하는데 많은 시간들을 사용한 것을 성경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적의 반 이상이 치유의 이적입니다. 그만큼 상처를 치유하고 마음을 보듬는 일은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들과 불신자들이 교회에 와서 마음의 쉼을 얻고 영혼의 안식을 얻고 천국을 경험할 수 있도록 치유하는 사랑을 통해서 정말 행복해지는 교회를 만들어 가나가야 합니다.

4. 우리는 교육하는 교회를 만들어 나갑니다.
① 체계적인 교육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천국복음을 전파하고 말씀을 가르치며 약한 것을 고치셨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사역을 통하여 성도들이 영적으로 성장하고 믿음의 반석위에 세워지며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의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② 일꾼을 세우는 교육
초대교회에서 교회가 성장함으로 인하여 일꾼을 세우는 것을 보게 됩니다. 교회의 일꾼을 세우는 일은 필수적입니다. 교회가 사명을 감당하려면 일꾼을 잘 세워나가야 합니다. 교회교육을 통하여 건강하고 충성된 일꾼을 세우게 되면 교회는 자연적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일꾼을 무시하고 일꾼을 무능하게 만드는 교회는 성장할 수가 없습니다. 일꾼을 복되게 세우는 교회가 건강한 교회입니다. 일꾼을 세우는 교육을 통하여 교회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해야 합니다.

③ 다음세대를 준비하는 교육
교회는 계속적으로 말씀의 전통을 통해서 오늘날까지 주의 복음이 전해져 왔습니다. 이제 우리교회가 21세기를 살아가면서 다음세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다음세대를 준비하지 못한 서구교회들은 문을 닫는 교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도 다음세대를 준비해야 소망이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주일학교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함으로 인하여 다음세대를 준비하여 과거의 좋은 전통과 함께 미래가 밝고 소망이 있는 교회로 세워나가야 합니다.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이 땅위에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켜나가는 일에, 천국의 영상을 비쳐나가는 일에 함께 하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