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부

<청년예배>
‘마가복음’을 함께 나눕니다.

2022년 가을학기에 KW 청년부는 ‘마가복음’을 함께 공부할 것입니다. 
마가복음은 간결하고 사실적이며 빠른 문체로 기록된 예수님 이야기로서, 폭력적이고 이기적인 세상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하나님 나라와 그 나라에 들어가는 제자의 삶을 제안하며 초청합니다.  

<섬기는 이>
정학재 목사, 이순희 전도사

문의 : 이메일 info@kwchurch.com / 정학재 목사(647-993-8993)

.

<교회 오는 길>
ION Kitchener Market Station에서 걸어서 6분 거리입니다.

워털루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은 대부분 유학생들입니다. 수년간 집을 떠나 홀로 생활하면서 학업과 코업 과정을 감당하면서 바쁜 삶을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이 지역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1) 따뜻한 영적인 돌봄과  (2) 성경 말씀 양육이라 할 것입니다. 외로운 유학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그런데 왜 성경 말씀 양육이 필요할까요?
그 이유는 청년들을 말씀으로 양육하는 일은 시대적인 과제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시대에도 성경 말씀이 소중하지 않았던 때는 없겠지만 오늘날 포스트모던 다원화 사회 속에서 발생하는 극심한 가치관의 혼란 양상을 볼 때 그 어느 시대보다도 지금은 청년들에게 성경적 가치관의 확립이 요청되는 때인 것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너무나 많은 크리스천 청년들이 성경을 잘 모릅니다. 교회를 다녀도 의무적으로 예배 참석만 할 뿐 스스로 성경을 찾지도 못하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더구나 판데믹 이후로 온라인 예배 문화가 퍼지면서 청년들의 영적 빈곤은 거의 물이 없는 사막과 같습니다. 청년들은 성경을 배워야 합니다. 학교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행복이란 무엇인지, 왜 공부하는지, 인격의 소중함, 대안적 경제관’ 등 세상을 바르게 판단하고 삶을 이끌어줄 하나님의 말씀의 지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