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회> 6시 ZOOM
꾸준히 참석하기만 해도 일년일독 성경읽기가 됩니다.
.
.
<한절묵상> 왕하18:5-7
5 히스기야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의지하였는데 그의 전후 유다 여러 왕 중에 그러한 자가 없었으니 6 곧 그가 여호와께 연합하여 그에게서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계명을 지켰더라 7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시매 그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였더라..
—- ‘전심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사람은 어디로 가든지 무슨 일을 만나든지 형통할 것입니다.
<기도음악 – 바이올린 1시간>
<열왕기하 18장 해설>
왕하18-20장은 남유다 왕 히스기야의 종교개혁을 소개합니다. 그의 개혁으로 인하여 남유다는 앗수르왕 산헤립의 침공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하나님 앞에 바른 영성을 가지기를 힘쓰는 사람은 위기가 닥쳤을 때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앗수르의 왕 산헤립의 군대가 비록 강할지라도 하나님의 능력 앞에서 그들은 아무 것도 아닌 것입니다.
<이사야 36장 해설>
이사야36-39장의 내용은 열왕기하18:13-19:37 과 거의 같습니다. 유다의 히스기야왕 시절, 앗수르의 왕 산헤립은 군대 장관 랍사게를 앞세워 유다를 공략했고 모든 도성을 점령한 채 이제 마지막으로 예루살렘을 포위했습니다. 히브리어로 크게 떠들어대는 랍사게의 도발은 예루살렘 백성들에게 큰 자극이 되었습니다. 그 말의 내용은 마치 사탄이 하나님의 백성들을 이간질하려고 유혹하는 것처럼 교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