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회> 6시 ZOOM
꾸준히 참석하시면 일년일독 성경읽기가 됩니다.
.
<한절묵상> 벧후1:5-7
“그러므로 여러분은 열성을 다하여 여러분의 믿음에 덕을 더하고, 덕에 지식을 더하고, 지식에 절제를 더하고, 절제에 인내를 더하고, 인내에 경건을 더하고, 경건에 신도간의 우애를 더하고, 신도간의 우애에 사랑을 더하도록 하십시오.”
—– 신앙을 단지 믿고 구원받아 천국 가는 것으로 단순화해서는 안됩니다. 믿음 위에 덕과 지식과 절제와 인내와 경건과 형제 자매와 화목함,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기도음악 – 바이올린 1시간>
<베드로후서 1-3장 해설>
베드로후서는 주로 교회 안에 들어온 거짓 교사들을 경계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는데 내용상 유다서와 상당히 겹칩니다. 당시 로마제국의 극심한 박해 속에서 교회에는 이단과 배교, 도덕적 방종의 유혹이 있었습니다. 베드로는 교회 안에 들어와 있는 거짓 교사들을 경계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을 소망할 것을 역설합니다.
1장- 우리를 부르심은 하나님의 경건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심입니다. 예수님은 참으로 다시 오실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2장- 거짓 예언자 거짓 교사들이 그리스도의 재림을 부인하며 정욕을 따라 방탕한 삶을 부추기고 있음을 고발하면서, 베드로 사도는 하나님의 심판이 그들에게 있을 것임을 전합니다.
3장- 노아의 홍수 때에도 그랬듯이 말세에는 조롱하는 자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주의 재림이 늦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모든 사람들이 회개하기를 기다리는 하나님의 자비하심 때문입니다. 주의 재림은 반드시 있습니다. 그 날을 소망하십시오.